![]() |
||||||||
가. 목 적 | ||||||||
1) 사람과 자연 또는 환경이 서로 조화되며 공생할 수 있는 실천 능력을 기른다. 2) 교육과정과 연계한 지속적인 생태교육을 통하여 유아의 생태 감수성을 키운다. 3) 회복적 생활교육을 통하여 타인과 환경에 대한 생명존중 태도를 형성한다. |
||||||||
나. 방 침 | ||||||||
1) 산책활동, 텃밭활동 등 체험활동 위주로 계획한다. 2) 생태도서 등을 통한 연계활동을 실시한다. 3) 동·식물의 재배와 관찰을 통하여, 생명을 사랑하고 존중하며 배려하는 자세를 지니도록 한다. 4) 1일 1회 바깥놀이 활동과 연계하여 생태 교육을 실시한다. |
||||||||
다. 세부 추진 계획 | ||||||||
|
||||||||
라. 기대 효과 | ||||||||
1) 자연 교감의 생태활동을 통한 유아 생태 감수성 함양 2) 자연의 고마움과 아름다움을 느끼고, 존중, 배려, 감사의 고운 성품 함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