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가. 목 적 | ||||||||
1) 사람과 자연 또는 환경이 서로 조화되며 공생할 수 있는 실천 능력을 기른다. 2) 유아의 관심 · 흥미와 연계한 지속적인 생태놀이를 통하여 유아의 생태 감수성을 키운다. 3) 회복적 생태감수성 놀이를 통하여 타인과 환경에 대한 생명존중 태도를 형성한다. |
||||||||
나. 방 침 | ||||||||
1) 산책활동, 텃밭활동 등 체험활동 위주로 계획한다. 2) 동·식물의 재배와 관찰을 통하여, 생명을 사랑하고 존중하며 배려하는 자세를 지니도록 한다. 3) 1일 1회 실외활동과 연계하여 다양한 생태놀이를 실시한다. 4) 가정과 연계하여 교실과 유치원에서 실시하는 ‘환경 바로 세움이’를 실천한다. |
||||||||
다. 세부 추진 계획 | ||||||||
|
||||||||
라. 기대 효과 | ||||||||
1) 자연 교감의 생태활동을 통한 유아 생태 감수성 함양 2) 자연의 고마움과 아름다움을 느끼고, 존중, 배려, 감사의 고운 성품 함양 |